연합뉴스
'김치의 날' 6번째 기념식…"세계인이 즐기는 식품으로 성장"
입력 2025.11.22 05:02수정 2025.11.22 05:02조회수 1댓글0


원본프리뷰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김치의 날(11월 22일)을 맞아 21일 서울 종로구에 있는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제6회 김치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치의 날'은 2020년 식품 분야 최초로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고 김치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농식품부는 매년 김치의 날 기념식을 열고 있다.

올해 기념식에서는 김치품평회 수상자 등에 대한 시상과 김치의 날을 축하하는 기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기념식 이후 국립민속박물관 앞 광장에서 김장 체험행사도 열렸다.

올해 김치 수출액은 지난해에 이어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울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미주·유럽 수출이 늘고 있다.

현재 미국·영국을 포함한 5개국 16개 지역에서 '김치의 날'이 공식 기념일로 지정되는 등 김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김치는 우리 국민의 전통음식으로 이제 세계인이 즐기는 글로벌 식품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정부는 김치산업이 미래 수출형 전략산업으로 도약하고 김치가 세계 식품시장에서 확고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ykim@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좋아요
0
댓글0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0/300
한일생활정보 한터
한터애드
딤채냉장고
작은별여행사
냥스튜디오
천상신도사
보조금
재팬고 익스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