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웹예능에 문 활짝 연 웨이브…'나래식'·'르크크 이경규' 제공
입력 2025.04.04 02:17수정 2025.04.04 02:17조회수 0댓글0

'용감한 형사들' 스핀오프도 오리지널 콘텐츠로 공개


웨이브, 유튜브에서 인기 있는 웹 예능도 서비스

[웨이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본프리뷰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가 지상파와 케이블 채널 예능 프로그램을 넘어 유튜브에서 인기를 끄는 웹 예능도 적극적으로 서비스한다.

웨이브는 4일 웹 예능 '나래식', '지멋대로 식탁', '르크크 이경규',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 '운동부 둘이 왔어요'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들 웹 예능은 각각 박나래, 지예은, 이경규, 최화정, 김태균 등 대중에게 친숙한 방송인과 스포츠 스타가 출연해 음식을 만들어 먹거나 맛집을 찾아가며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이다.

이미 유튜브에서 100만회 이상의 조회 수를 올린 인기 콘텐츠로, 웨이브 이용자라면 광고 없이 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웨이브는 오리지널 웹 예능도 제작했다.

안정환과 프로파일러 권일용 등이 이끄는 E채널 시사교양 프로그램 '용감한 형사들'의 스핀오프(파생작) 웹 예능 '형, 수다'가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자체 제작물)로 이날 공개된다.

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웹 예능 수급 및 제공은 최근 시청 트렌드에 맞춘 디지털 콘텐츠 확대 일환"이라며 "시청 편의성 증대와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eeva@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좋아요
0
댓글0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0/300
한일생활정보 한터
엽기떡볶이
치맥킹
mamaron_party
mamaron_kitchen
mamaron_tokyo
한터애드
딤채냉장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