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관광공사, 'VK 얼라이언스 데이' 개최… 방한 관광 마케팅 강화
입력 2025.04.03 05:50수정 2025.04.03 05:50조회수 0댓글0

[한국관광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본프리뷰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4일 서울 중구 정동 1928 아트센터에서 '2025 비짓코리아(VK) 얼라이언스 데이'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VK 얼라이언스는 한국관광공사의 다국어 관광 통합플랫폼 'VK'를 중심으로 민관이 협력해 외래 관광객 유치와 국내 관광 서비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신설된 협업 제도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선정된 15개 회원사에 위촉장을 수여하고 연간 운영 계획을 발표한다. 회원사 간 네트워킹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전략도 논의할 예정이다.

관광공사와 회원사들은 숙박, 외식, 관광택시, 한강 크루즈, 전통문화 테마파크 등 다양한 관광 상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해 회원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지난해 VK 얼라이언스 회원사 간 협업 프로모션에는 8만5천여명이 참여하고 VK 웹과 소셜미디어(SNS) 조회수는 9천600만건을 기록했다.

올해는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외국인 대상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박소영 한국관광공사 해외디지털마케팅팀장은 "외국인 관광객이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좋아요
0
댓글0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0/300
한일생활정보 한터
엽기떡볶이
치맥킹
mamaron_party
mamaron_kitchen
mamaron_tokyo
한터애드
딤채냉장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