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단오맞이 K-국가무형유산 축제, 서울 인사동서 10일 개최
입력 2025.05.09 03:18수정 2025.05.09 03:18조회수 0댓글0

전국단오제연합, 각 지역 단오 합동 홍보…명품 공연 선보여


창포머리감기

[강릉단오제위원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본프리뷰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전국단오제연합이 10일 사단법인 국가무형유산총연합회와 공동 주관으로 10일 서울 인사동 일원에서 '2025 단오맞이 K-국가무형유산축제'를 펼친다.

강릉단오제, 경산자인단오제, 영광법성포단오제, 광주사직단오제가 참여한 전국단오제연합은 단오문화 확산과 글로벌 축제로서의 단오제 위상을 확립하고자 2023년 조직된 단체다.

단오제연합은 이번 행사에 북인사 마당부터 남인사 마당까지 이어지는 거리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행사의 문을 연다.

이어 광주사직단오제의 취타대, 경산자인단오제의 호장행렬, 강릉단오제의 관노가면극까지 각 지역 단오를 대표하는 명품 공연들을 선보인다.

호장행렬

[전국단오제연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본프리뷰

또한 창포머리감기·떡메치기 시연, 수리취떡·오미자차 시음, 단오부채에 가훈 써주기 등 단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강릉단오제 캐릭터 퍼포먼스와 굿즈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관객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김동찬 전국단오제연합회장이자 강릉단오제위원장은 "2025 단오맞이 K-국가무형유산 축제가 대한민국의 전통문화 및 단오문화의 확산 계기가 되는 중요한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선정 20주년을 맞은 '2025 강릉단오제'는 오는 27일부터 6월 3일까지 강릉 남대천 단오장에서 펼쳐진다.

여원무

[전국단오제연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본프리뷰

yoo21@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좋아요
0
댓글0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0/300
한일생활정보 한터
냥스튜디오
우리 파이넌스
성과를 내는 홈페이지 제작
가온부동산
한터애드
딤채냉장고
신주쿠부동산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