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다카이치, 李대통령 축하메시지에 "'셔틀외교' 통한 韓방문 기대"
입력 2026.02.10 12:36수정 2026.02.10 12:36조회수 0댓글0

(도쿄=연합뉴스) 경수현 특파원 = 지난 8일 일본 총선거(중의원 선거)에서 대승을 거둔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축하 메시지에 화답했다.

다카이치 총리는 9일 밤늦게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에 일본어와 한국어로 올린 글에서 "이재명 대통령님, 따뜻한 축하 말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日다카이치, 李대통령 축하 메시지에 "한국 방문 기대" 화답

[다카이치 일본 총리 엑스 계정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원본프리뷰

그는 "일본과 한국은 서로 국제사회의 여러 과제에 파트너로서 협력해야 할 중요한 이웃 나라이며 지난달 이재명 대통령님께서 나라현을 방문하셨을 때도 확인한 바와 같이 우리는 일한 관계의 전략적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공유하고 있다"고 적었다.

이어 "앞으로도 대통령님과 저의 리더십 아래 일한 관계를 미래지향적이고 안정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는 "다음 '셔틀 외교'를 통해 한국을 방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글을 맺었다.

앞서 이 대통령은 같은 날 엑스에 올린 글에서 "선거 승리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머지않은 시일 내 다음 셔틀외교를 통해 총리님을 한국에서 맞이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카이치 총리는 총선 축하 메시지를 보내준 다른 각국 정상을 상대로도 엑스에 잇따라 감사 메시지를 올렸다.

다카이치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은 이번 총선에서 전체 중의원 의석 465석 중 개헌 발의선인 3분의 2(310석)를 넘는 316석을 차지하며 역사적 압승을 거뒀다.

eva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좋아요
0
댓글0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0/300
한일생활정보 한터
한터애드
딤채냉장고
작은별여행사
디지텔
냥스튜디오
미라이덴탈클리닉
오규성 변호사
하나송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