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스타벅스, '가든뷰' 5개 매장 뽑아…"가을 정취 물씬"
입력 2025.08.31 01:34수정 2025.08.31 01:34조회수 1댓글0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스타벅스는 가을 정취를 빠르게 느낄 수 있는 '가든뷰' 5개 매장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스타벅스 익산 부송점

[스타벅스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원본프리뷰

5개 매장은 익산 부송점, 부산 기장임랑원점, 용인 고기동유원지점, 대전 용운점, 전주 에코DT점 등으로 정원이나 산책로를 갖췄다.

지난달 29일 오픈한 익산부송점은 일반 매장과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콘셉트를 적용한 스타벅스의 하이프로파일 매장이다.

이 매장은 '도심 속 커피 숲'을 콘셉트로 매장 외부에 정원과 작은 산책길이 조성됐다. 건물 3면을 모두 통창으로 설치해 자연광을 확보하면서 개방감을 높였다. 소나무를 배경으로 하는 포토존도 있다.

스타벅스 부산 기장임랑원점

[스타벅스 제공. 재판매 및 DB[012030]금지]

원본프리뷰

기장임랑원점은 상아색의 벽돌과 양쪽으로 경사가 있는 박공지붕의 외관이 특징이다.

다양한 나무와 풀꽃 등이 우거진 넓은 정원이 바다 풍경과 어우러져 있다.

용인고기동유원지점은 대형 독채 매장으로 숲속 산장을 연상시키는 외관을 갖췄다. 매장이 들어설 부지에 있던 커다란 나무들을 베어내지 않고 그대로 보존했다.

대전용운점은 'ㅁ'자 형태의 건물 가운데 조성된 중정을 비롯해 야외 정원을 갖춘 매장이다.

전주에코DT점은 3층 루프톱에서 시내 전경이 내다보이는 탁 트인 경치를 경험할 수 있다. 야외 정원은 사각으로 공간을 구획한 뒤, 작은 연못과 잔디밭을 바둑판처럼 배열하는 조경미를 연출했다.

윤경일 스타벅스 스토어디자인팀장은 "주변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정원을 배경으로 한 매장에서 사색과 힐링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각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명소 등 특화된 콘셉트를 적용한 매장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매장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좋아요
0
댓글0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0/300
한일생활정보 한터
와카바야시 인테리어
밸런스살롱・아카스리 스탭모집
한터애드
딤채냉장고
재일한국인복지회
Good Life 인테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