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코이카, 개도국에 안드로이드 로봇 파견? 알고보니 만우절 장난
입력 2024.04.01 12:32수정 2024.04.01 12:32조회수 0댓글0

코이카가 1일 배포한 코이카타임즈 만우절 특별판

[코이카 제공]

원본프리뷰

(서울=연합뉴스) 김지선 기자 =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이 아프리카에 안드로이드 로봇을 파견한다?

코이카는 1일 만우절이자 창립기념일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했다.

코이카는 이날 공개한 '코이카타임스' 만우절 특별판을 통해 개도국의 안전한 식수와 농촌 개발을 위해 에티오피아, 탄자니아, 르완다, 우간다, 세네갈 등 5개국에 '코이카 로봇' 총 33대를 보낸다는 소식을 전했다.

1페이지짜리 신문 호외 형식으로 제작된 이 게시물에는 "미래 인간 노동력을 대신할 로봇의 중요성에 일찌감치 주목했다"며 "세계적 로봇 연구소와 함께 인간의 모습을 한 안드로이드를 개발하는 '프로젝트 돌쇠'에 착수, 비밀리에 추진해왔으며 코이카 창립 33주년인 2024년 드디어 첫 결실을 선보이게 됐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언급된 로봇은 총 5종류로 오염된 물을 깨끗한 물로 바꿔주는 'R-이수', 황폐한 땅을 갈아엎어 농사지을 수 있는 땅으로 만들어 주는 '땅팔레오', 인공지능(AI) 의료를 담당하는 '닥터 허준', 가축에게 먹일 영양가 높은 먹이를 만드는 '마니키어', 스포츠 코칭 로봇 '소능미니' 등이다.

코이카가 1일 배포한 코이카타임즈 만우절 특별판

[코이카 제공]

원본프리뷰

또 'ODA송 빌보드 차트 1위 입성', '개발도상국 대표 음식 밀키트 출시 화제', '창립 33주년 축하 33m 초대형 떡 케이크 등장' 등 개발 협력 분야 희망 사항을 재치 있게 담았다.

코이카는 창립 33주년을 기념해 대국민 퀴즈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코이카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코이카 웹진 'MAGAZINE KOICA' 네이버 포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sunny10@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좋아요
0
댓글0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0/300
한일생활정보 한터
한터애드
딤채냉장고
디지텔
글로벌로드
하나송금
월드크로스 여행사
한일여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