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과학스냅] 과천과학관, 우주개발 성과 주제 한정판 기념상품 판매
입력 2025.11.02 02:59수정 2025.11.02 02:59조회수 2댓글0

중앙과학관, '바이오로그: 내 몸 속 미래 탐험' 기획특별전
KIRD, 내달 5일 '2025 과학기술 인재개발 포럼'
과기정통부, 양자 과학기술 주제 '한일 과학기술 혁신포럼' 개최


'대한민국 우주개발 성과' 주제 한정판 기념상품

[국립과천과학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본프리뷰

▲ 국립과천과학관은 '대한민국 우주개발 성과' 주제 한정판 기념상품을 3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출시상품은 누리호 발사와 달 궤도선 다누리 성공을 기념한 우정사업본부 공식 기념우표, 그림엽서, 유성볼펜 등 8종이다. 엽서를 보내면 1년 후에 받아볼 수 있는 '느린 우체통' 서비스도 연계된다. 이번 상품은 과학문화 향유를 위한 기념품 다양화 시범사업의 첫 결과물이라고 과천과학관은 밝혔다.

바이오로그: 내 몸 속 미래탐험

[국립중앙과학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본프리뷰

▲ 국립중앙과학관은 12월 21일까지 대전 유성구 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에서 '바이오로그: 내 몸 속 미래 탐험' 기획특별전을 연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인공지능(AI)을 통한 단백질 3차원 시각화 체험 등 다양한 최신 바이오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전시로 구성됐다. 중앙과학관은 개막에 맞춰 내달 2일까지 '바이오로그 가을축제'를 개최한다.

과학기술 인재개발 포럼

[KIRD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본프리뷰

▲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은 내달 5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2025 과학기술 인재개발 포럼'을 연다고 31일 밝혔다. 'AI 대전환과 미래 인재상- 과학기술인에게 필요한 역량은'을 주제로 열리는 포럼에는 53개 기관 100여 명이 참석한다. 김영오 서울대 공대 학장이 '대전환 시대 속 미래 인재의 요건'을 주제로 기조강연하며 패널 토론, 컨설팅 사례 발표 등도 진행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1일 일본에서 양자 과학기술 주제 '한일 과학기술 혁신포럼'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개최 시기 양국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인 가지타 다카아키 도쿄대 교수가 기조강연했으며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인 요시노리 오스미 도쿄공업대 교수가 특별초청돼 양자 기술이 융복합하는 미래 전망에 관해 토론했다. 또 성균관대와 일본 코베대 간 연구협력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서울=연합뉴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좋아요
0
댓글0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0/300
한일생활정보 한터
한터애드
딤채냉장고
한국시장
디지텔
하나송금
코아부동산
신주쿠부동산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