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스폿!' 유튜브 1억뷰·싱어송라이터 구름 정규 3집
르세라핌
[쏘스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본프리뷰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르세라핌 일곱 번째 2억 스트리밍 = 걸그룹 르세라핌의 정규 1집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쏘스뮤직이 15일 밝혔다.
이 노래는 앨범 타이틀곡이 아닌데도 큰 사랑을 받아 지난 13일자 차트 기준 누적 재생 수 2억회를 넘겼다. 이는 팀 자체 통산 일곱 번째 2억 스트리밍곡이다.
이 밖에 르세라핌의 네 번째 미니음반 '크레이지'(CRAZY)는 지난달 기준 일본에서 누적 출하량 10만장을 넘겨 일본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을 받았다.
지코 '스폿!' 뮤직비디오 1억뷰
[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본프리뷰
▲ 지코 '스폿!' 뮤비 1억뷰 = 가수 지코가 블랙핑크 제니와 호흡을 맞춘 디지털 싱글 '스폿!'(SPOT!)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1억건을 넘겼다고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6개월 만인 이날 0시 18분께 1억뷰를 돌파했다. 지코는 이로써 '아무노래'에 이어 두 번째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스폿!'은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 없는 순간이 묘사된 노래다. 이 노래는 발매 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구름 정규 3집 '하늘, 손, 풍선'
[에이제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본프리뷰
▲ 싱어송라이터 구름, 정규 3집 발표 = 싱어송라이터 구름이 15일 정규 3집 '하늘, 손, 풍선'을 발표했다고 소속사 에이제로(A0)가 밝혔다.
이번 신보는 올해 3월 발매된 2집 '나폴리탄 악몽 산책' 이후 7개월 만의 작품이다. 3집에는 트리플 타이틀곡인 '나의 사랑은 당연하지 않아', '베이비라이언'(babylion), '하늘, 손, 풍선'을 비롯해 총 9곡이 수록됐다.
구름은 이번 앨범으로 '왜 인간은 자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들조차도 가끔 그리워하는 걸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사람 사이의 관계를 탐구했다.
지난 13일 먼저 공개된 '하늘, 손, 풍선'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박정민이 출연했다.
tsl@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