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보트·낚시·캠핑'…국내 최대 종합 레저 전시 내달 6일 개막
입력 2026.02.17 12:00수정 2026.02.17 12:00조회수 2댓글0

2026경기국제보트쇼·한국국제낚시박람회·캠핑&피크닉페어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킨텍스는 2026경기국제보트쇼와 한국국제낚시박람회, 캠핑&피크닉페어를 다음 달 6∼8일 제1·2전시장에서 동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2026경기국제보트쇼 포스터

[킨텍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본프리뷰

이번 행사는 보트·낚시·캠핑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종합 레저 전시로, 약 6만6천㎡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로 운영되며 약 10만여명의 참관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와 해양수산부가 공동 주최하는 경기국제보트쇼는 보트·요트 등 해양레저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전시회로, 매년 관련 산업 종사자와 일반 관람객이 함께 찾는 국내 대표 해양레저 전시로 자리매김해 왔다.

올해는 다양한 연관 전시를 동시 구성해 관람 편의성과 콘텐츠 다양성을 확대했다.

특히 OPS 마린, 에스텍마린, 록키, 현대상공모터스, 디엠텍 등 해양레저 업계를 대표하는 주요 기업들이 참가를 확정, 보다 풍성한 전시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행사에는 쇼인쇼 형태로 '2026 코리아 서프쇼(KISS)'와 '2026 해양관광전(KMTS)'이 처음 선보인다.

웨이브파크와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는 '코리아 서프쇼'는 서핑 장비와 관련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서핑 문화와 산업 전반을 소개한다.

'해양관광전'은 해양관광 콘텐츠를 집중 조명하는 전시로, 해양레저 관광 산업의 최신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예년과 같이 한국국제낚시박람회도 동시 개최된다.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리며, 낚시 장비와 용품, 관련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전시를 통해 낚시 산업의 최신 동향을 소개한다.

낚시 관련 제조·유통·판매 업계 종사자들이 결성한 한국낚시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국내외 유명 낚시 브랜드의 제품 전시를 비롯해 신제품 공개와 체험 콘텐츠 등을 통해 낚시인과 산업 관계자가 함께하는 교류의 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한국국제낚시박람회 3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박람회 공식 캐릭터 '낚시왕 후코'가 현장에서 처음 공개된다. 이 캐릭터는 인공지능(AI)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이벤트로 관람객을 만날 예정이다.

올해는 캠핑&피크닉페어가 처음으로 함께 개최된다.

주식회사 가족사랑전람이 주최·주관하는 캠핑&피크닉페어는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열리며, 캠핑·아웃도어·피크닉 관련 제품과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전시를 구성한다.

전시산업진흥회 국제 인증을 받은 전시회로, 국내외 주요 캠핑 업체들이 참여해 최신 캠핑 트렌드와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최사는 올해 전시회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로 기획하고 있으며, 가족 단위 관람객이 더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편의 요소를 강화할 예정이다.

2026 경기국제보트쇼, 한국국제낚시박람회, 캠핑&피크닉페어는 현재 각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객 사전 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각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h@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좋아요
0
댓글0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0/300
한일생활정보 한터
한터애드
딤채냉장고
작은별여행사
디지텔
냥스튜디오
미라이덴탈클리닉
오규성 변호사
하나송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