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연합뉴스
'배고파서' 나타난 흑곰 어슬렁…美 디즈니월드 일부 일시폐쇄
입력 2023.09.19 12:33수정 2023.09.19 12:33좋아요0싫어요0
댓글
0

매직킹덤서 생포, 플로리다주 숲으로 이송 예정


흑곰

[타스통신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 기사와 직접 관련 없는 사진입니다

원본프리뷰

(서울=연합뉴스) 유한주 기자 = 미국의 대표적 놀이공원인 디즈니월드에 18일(현지시간) 흑곰이 나타나 공원 일부가 일시 폐쇄됐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플로리다주(州)에 있는 디즈니월드의 '매직 킹덤 파크' 구역에 암컷 흑곰 1마리가 출현했다.

이를 보고받은 플로리다주 산하 어류 및 야생보호위원회(FWC)는 오후 2시 45분께 매직 킹덤 파크 내 나무 근처에 있던 흑곰을 포획했다.

그동안 디즈니월드는 이 구역 내 놀이기구 약 12개를 일시 폐쇄하는 등 조처했다.

곰 포획 과정에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매직 킹덤 파크도 지금은 다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곰은 플로리다주 오칼라 국유림 또는 그 주변 지역으로 이송될 것이라고 FWC는 밝혔다. 오칼라 국유림은 플로리다주 내 국유림 가운데 2번째로 크다.

FWC는 "가을에는 곰들이 겨울에 대비해 지방을 비축하기 위해 먹이를 찾으면서 활발하게 활동한다"면서 "이 곰도 먹이를 찾기 위해 해당 지역으로 이동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실제 성체 곰은 가을이면 하루에만 2만㎉를 섭취해야 한다. 성인 남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2천700㎉) 10배 수준이다.

FWC는 "쓰레기, 애완동물 사료, 새 모이 등 접근 가능한 모든 먹이는 겨울을 준비하는 굶주린 곰에게 유혹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미국 플로리다주(州) 디즈니월드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원본프리뷰

hanju@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좋아요
0
싫어요
0
댓글0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0/300
한일생활정보 한터
한터애드
딤채냉장고
우에노 아메요코
빌딩 청소
최고야
부동산매칭센터
신주쿠부동산센터
空間 DOCTOR 인테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