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
Required Icon2026년 재외동포청 적극행정 모니터링단 모집(재외동포청)
한터 관리자
벨회원 구독
2026.05.11 02:30조회수 29
댓글0

재외동포청은 국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자 「2026년 재외동포청 적극행정 모니터링단」 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o 모집 개요

  - 모집 대상 : 재외동포청 업무에 관심 있고, 재외동포청 적극행정 과정에 참여하여 아이디어를 제시하고자 하는 국민 누구나(15명 내외) 

    * 재외동포 관련 유관 활동 경험자 우대 및 홍보콘텐츠(카드뉴스, 영상 등) 제작 가능자·개인SNS 활동 활발한 자 우선 고려

  - 활동 기간 : 2026년 6월 ~ 2027년 2월말

  - 활동 내용 : 적극행정 과제 및 개선 아이디어 제시, SNS 등을 통한 재외동포청 적극행정 및 성과 홍보, 적극행정 우수공직자 심사 등


 

o 지원 내용

  - 재외동포청 적극행정 모니터링단 위촉장 및 수료증(수료시) 발급

  - 홍보 컨텐츠 제작 및 적극행정 우수공직자 심사 등 일부 활동시 수당 지급

  - 우수 활동자로 선발 시 소정의 인센티브 지급


 

o 신청 방법

  - 접수 일정 : 2026.5.12.(화) ~ 5.21.(목)

  - 접수 방법 : 붙임의 신청서 및 개인정보 이용동의서 작성 후 이메일(shkim23@korea.kr)로 접수

  - 선정자 안내 : 선정자에 한해 개별 통보(2026.5.28.예정) 및 위촉장 수여(6월 중)


 

※ 세부내용은 붙임 모집공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0
댓글0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