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네이버 지도, 과속·급가속 분석 '운전점수' 기능 도입
입력 2024.07.05 04:29수정 2024.07.05 04:29조회수 2댓글0

DB손보, 운전점수 연계 '안전운전 할인특약' 출시


[네이버 제공]

원본프리뷰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네이버가 오는 7일부터 지도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운전점수' 기능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운전점수는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으로 경로 안내를 받으며 주행한 기록을 분석해 이용자의 운전 습관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다.

주행 중 ▲ 과속 거리 ▲ 급가속·감속 횟수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며 운전점수는 주행이 끝날 때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이용자는 운전분석 페이지에서 운전점수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운전분석 페이지를 통해 운전점수를 비롯해 점수 변화 그래프, 이용자 전체 평균 점수, 총 운전 시간 및 주행거리 등 다양한 지표를 살펴볼 수 있다

네이버는 이용자가 운전점수 기능을 통해 도로교통 규정을 준수하고 안전하게 운전하는 습관을 기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운전점수를 바탕으로 자동차보험 할인도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005830]은 네이버 지도 운전점수를 연계해 보험료를 할인하는 '안전운전 할인특약'을 오는 9일 출시할 계획이다.

최근 6개월 내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을 통해 500km 이상 주행한 이력이 있고 운전점수가 71점 이상이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네이버와 DB손해보험은 이달 중 운전점수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noja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좋아요
0
댓글0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0/300
한일생활정보 한터
한터애드
딤채냉장고
글로벌로드
송도부동산
다모아 결혼상담소
할렐루야 스테이션
다카라브라이다르살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