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게임칩을 현금 바꿔주며 불법 홀덤펍 운영한 일당 적발
입력 2024.04.11 01:07수정 2024.04.11 01:07조회수 0댓글 0

게임칩을 현금 바꿔주며 불법 홀덤펍 운영한 일당 적발


(의정부=연합뉴스) 심민규 기자 = 게임 칩을 현금으로 바꿔주는 방식으로 불법 홀덤펍을 운영한 일당이 무더기로 경찰에 적발됐다.

의정부 불법 홀덤펍 검거

[의정부경찰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원본프리뷰

의정부경찰서는 도박개장,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총 4개 업소에서 업주 4명과 종업원 7명, 손님 17명 등 총 28명을 현장에서 적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들은 2020년부터 4년간 의정부시에서 홀덤펍을 개설한 뒤 참가자들이 베팅한 금액의 10~20%를 수수료로 받고 돈을 칩으로 환전해주는 방식으로 불법 도박장을 운영한 혐의를 받는다.

홀덤펍은 술을 마시면서 카드 게임 등을 즐기는 형태의 일반 음식점으로, 이곳에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지만 칩을 현금으로 환전해주면 불법이다.

이들은 SNS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도박 참여자들을 모집했다.

또 경찰의 단속을 피하기 위해 건물 곳곳에 CCTV를 설치하고, 확인된 손님만 가려 받는 방식으로 업장을 운영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약 3개월간의 첩보 수집과 잠복수사 등을 통해 증거를 수집해왔다"며 "동시다발적으로 업소 4곳에 대한 압수수색영장을 한 번에 집행해 이들을 검거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적발된 업소에 압수물 분석과 자금추적 등을 통해 범죄수익금을 환수할 방침이다.

wildboar@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좋아요
0
댓글0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0/300
한일생활정보 한터
한터애드
딤채냉장고
정애진 한국무용학원
소라방문카이고
글로벌로드
우에노 아메요코
에이스 종합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