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15호골' 손흥민, BBC 이주의 팀…"토트넘서 유일하게 꾸준"
입력 2024.04.01 12:36수정 2024.04.01 12:36조회수 0댓글 0

손흥민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원본프리뷰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시즌 15호 골을 터뜨린 손흥민(토트넘)이 영국 공영방송 BBC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손흥민은 1일(한국시간) BBC가 발표한 2023-2024 EPL 30라운드 '가스 크룩스 이주의 팀' 중 왼쪽 공격수로 이름을 올렸다.

BBC는 EPL 매 라운드가 끝나면 전문가 가스 크룩스의 선택으로 이 주의 팀을 선정해 소개하고 있다.

손흥민은 지난달 31일 열린 루턴 타운과의 30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41분 역전 결승 골을 터뜨려 2-1 승리를 이끌며 이 주의 팀에 들어갔다.

최근 토트넘이 치른 리그 4경기 중 3경기에서 득점포를 가동한 손흥민은 시즌 15호 골을 기록, EPL 득점 순위 공동 5위를 달리고 있다.

손흥민은 루턴전에서 터뜨린 골로 토트넘 구단 역대 득점 순위에서 클리프 존스(159골)를 제치고 단독 5위(160골)가 됐다.

선수 시절 토트넘에서 뛴 적도 있는 크룩스는 이주의 팀 평가에서 "토트넘의 일관성 없는 모습에 화가 난다. 1분 동안은 세계 최고의 팀인 것 같다가도, 이후엔 영원한 패자로 보이기도 한다"고 팀 경기력에 대해 지적한 뒤 손흥민에 대해선 칭찬했다.

"다행스럽게도 요즘 토트넘에서 유일하게 꾸준한 선수가 손흥민"이라며 "그가 없었다면 토트넘은 가라앉았을 것"이라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손흥민 외에 이주의 팀 공격수로는 루이스 디아스(리버풀)와 아이번 토니(브렌트퍼드)가 뽑혔다.

미드필더로는 콜 파머(첼시), 알렉시스 마크알리스테르(리버풀), 앤서니 고든, 하비 반스(이상 뉴캐슬)가, 수비수로는 에즈리 콘사(애스턴빌라), 윌리엄 살리바, 가브리에우 마갈량이스(이상 아스널)가 포함됐다.

골키퍼 자리는 앙드레 오나나(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차지했다.

songa@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좋아요
0
댓글0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0/300
한일생활정보 한터
한터애드
딤채냉장고
정애진 한국무용학원
소라방문카이고
글로벌로드
에이스 종합통신
우에노 아메요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