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여가
Required Icon도서관에서 보드게임을 해보지 않으시겠어요? (도쿄도립도서관)
한터 관리자
벨회원 구독
2025.06.17 02:46조회수 34
댓글0


도서관, 책, 언어 등을 모티프로 한 보드게임 「모두 함께 책을 가져와서」, 「가타카나 없이」를 비롯해, 세대나 언어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노이」, 「스티키」 등 다양한 게임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해 자유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직원이 게임 방법을 설명해드리니, 부담 없이 참가해 주세요!


일시
2025년 7월 11일(금요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 중간 참가·중간 퇴장 가능

장소
도쿄도립 중앙도서관 5층 교류룸

대상
고등학생 이상
(참가 무료 / 사전 신청 불필요! 직접 장소로 오시면 됩니다)


당일 플레이 가능한 보드게임

모두 함께 책을 가져와서
각 플레이어가 책 한 권을 가져와 참가하는 게임. 출제자가 고른 주제에 맞춰 책 속 문장을 인용해 답변하고, 출제자가 가장 마음에 든 문장을 말한 사람이 주제 카드를 획득합니다. 다양한 책(소설, 요리책, 카탈로그, 여행 가이드 등)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장에도 책이 준비되어 있으나, 사용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지참하셔도 됩니다.

가타카나 없이
카타카나어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그 단어를 설명하는 카드게임. 출제자가 카드 덱에서 주제를 뽑아 카타카나 없이 설명하고, 다른 플레이어는 정답을 추측합니다. 맞히면 출제자와 정답자가 각각 1점씩 획득하며, 먼저 10점을 획득한 사람이 승리합니다.

노이
숫자가 적힌 카드를 번갈아 내면서 카드의 총합이 101을 넘지 않도록 전략적으로 진행하는 게임. 101을 넘기면 칩을 하나 잃게 되고, 칩을 마지막까지 보유한 사람이 승리합니다.

ito (이토)
숫자(1~100)를 이미지나 표현으로 전달하여 모두가 올바른 순서로 카드를 낼 수 있도록 협력하는 카드게임입니다. 테마에 맞춰 각자 카드의 수치를 표현하고, 작은 순서대로 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티키
세 가지 색의 막대를 무너뜨리지 않도록 빼내는 균형 게임. 주사위를 굴려 나온 색깔의 막대를 조심스럽게 뽑아 점수를 획득합니다. 더미를 무너뜨린 사람이 패배하고, 남은 사람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문의처
도쿄도립 중앙도서관 서비스부 정보서비스과 서비스계획 담당
전화: 03-3442-8451 (내선: 1101)

보드게임 좋아하신다면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는 행사예요!


자세한 내용은 도쿄도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좋아요
0
댓글0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