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20일(목)부터 11개 지자체에서 이용 가능
도쿄도는 보호자의 보육활동(보육원 찾기)에 따른 부담을 줄이기 위해, 보육시설 정보 수집이나 견학 예약 등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보육활동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보육활동 온라인 상담 서비스(보육활동 온라인 상담)**를 11개 지자체에서 시작합니다.
보호자가 원하는 상담 일시를 웹에서 예약하고, 지자체와 온라인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직접 창구로 방문해야 하는 부담을 덜고, 혼잡 시 대기 시간을 없애어 보육활동 과정에서 보호자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보육활동 온라인 상담 서비스로 할 수 있는 일
각 구·시가 설정한 상담 가능 시간 중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
상담 예약은 온라인으로 언제든지 가능
집이나 직장 등 어디에서나 상담 가능
민간 보육활동 홈페이지 ‘えんさがそっ♪’(외부 사이트, BABY JOB 주식회사), ‘hoiciL(호이실)’(외부 사이트, 주식회사 코도몬) 또는 도쿄도가 운영하는 **‘도쿄도 보육활동 원스톱 포털 사이트’**에서 보육활동 온라인 상담 시작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보호자 이용 예시
민간 보육활동 홈페이지 「えんさがそっ♪」(외부 사이트, BABY JOB 주식회사), 「hoiciL(호이실)」(외부 사이트, 주식회사 코도몬) 또는
도쿄도가 운영하는 도쿄도 보육활동 원스톱 포털 사이트에서 온라인 상담 시작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보육활동 온라인 상담 대상 지자체 (11개 지자체)
미나토구, 고토구, 스기나미구, 이타바시구, 아다치구, 하치오지시, 아키시마시, 조후시, 무사시무라야마시, 다마시, 니시도쿄시
이용 시작일: 2025년 11월 20일(목)
(참고) 보육활동 원스톱 서비스란?
보육활동 원스톱 서비스는 도쿄도와 GovTech 도쿄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보육원 찾기부터 입소 신청까지의 절차를 온라인으로 원스톱 처리할 수 있습니다.
보육활동에 필요한 시설 정보 수집이나 견학 예약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 보호자의 부담을 완화합니다.
보호자들로부터는 “육아 중에도 언제든지 견학 예약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전화할 필요가 없어 견학이 훨씬 수월해졌다.”, “보육활동에 걸리는 시간이 많이 단축될 것 같다.” 등의 의견을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서비스국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십시오.

보육활동 원스톱 서비스로 가능한 일
최신 보육활동 관련 정보를 수집할 수 있음
온라인으로 보육시설 견학 예약 신청 가능
지자체 보육시설 입소 신청 페이지로 원활하게 이동 가능

대상 지자체 (19개 지자체, 1,276개園)
미나토구, 고토구, 시부야구, 스기나미구, 이타바시구, 아다치구, 에도가와구, 하치오지시, 오메시, 아키시마시, 조후시, 마치다시, 히노시, 고마에시, 히가시야마토시, 기요세시, 무사시무라야마시, 다마시, 니시도쿄시
— 총 19개 지자체 1,276개 보육시설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건은 **‘2050 도쿄 전략’**을 추진하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전략 11
디지털: “도민의 삶의 질(QOL)에 기여하는 스마트시티 실현”
디지털: “도정의 서비스 품질(QOS)을 더욱 향상시키는 구조개혁 추진”


문의처
도쿄도 디지털서비스국 디지털전략부 디지털기획조정과
전화: 03-6627-1974
이메일: S1100506(at)section.metro.tokyo.jp
※ 스팸메일 방지를 위해 주소 표기를 변경하였습니다.
(at)을 @로 바꾸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