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세미나에서는 관광사업자 여러분이 실제로 재해를 경험한 숙박업자의 체험담을 통해, 지진이나 수해에 대한 대응 방법과 평소의 대비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개최 일시
2025년 10월 31일(금요일) 14:00 ~ 16:00
개최 방법
온라인 (신청 후, 세미나 시청 방법을 이메일로 안내드립니다.)
정원
50명 (선착순)
대상
도쿄 내 숙박·음식·소매 등 관광사업자 및 기타 관광 관련 단체 등
참가비
무료
세미나 프로그램
노토 반도 지진에서의 대응과 교훈 ― 와쿠라 온천 가가야 료칸의 사례
2024년 1월 1일 발생한 노토 반도 지진 당시, 가가야는 400명의 숙박객을 신속히 피난소로 유도하고, 다음 날에는 전원의 귀가 지원을 완료했습니다. 당시의 상황과 도움이 되었던 평소의 대비에 대해 소개합니다.
가가야 지배인 미치시타 노리토(道下範人)
구마모토 지진 및 구마가와 범람에서의 대응과 교훈 ― 히토요시 료칸의 사례
2016년 구마모토 지진과 2020년 집중호우로 인한 구마가와 범람을 모두 경험한 히토요시 료칸의 교훈을 통해, 지진이나 수해로부터 숙박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구체적 대응과 준비를 배웁니다.
히토요시 료칸 3대 여관주인 호리오 사토미(堀尾里美)
재해 대응 사례에서 배우는 위기 시 행동과 대비
두 분의 체험담을 토대로, 위급 상황에서 고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행동과 준비에 대해, 특히 외국인 관광객 대응을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관광 레질리언스 연구소 대표 다카마쓰 마사토(高松正人)
※ 이 외에도 재해 시 초동 대응 매뉴얼, 도쿄도 방재 앱, 도쿄도 방재 X 등을 소개합니다.
신청
신청 폼(외부 사이트 링크)에서 접수

신청 마감
2025년 10월 30일(목요일)
재해 시 초동 대응 매뉴얼 게재처

문의처
사업 전반에 관한 사항
도쿄도 산업노동국 관광부 수용환경과
전화: 03-5000-7329
세미나 내용·신청 방법 등에 관한 사항
관광사업자를 위한 재해 시 대응력 향상 세미나 운영사무국
(주식회사 NTT데이터 경영연구소 내)
전화: 03-6261-4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