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도는 앞으로의 디지털 사회를 이끌어갈 초등·중학생들이 누구나 부담 없이 디지털 체험을 통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젝트 **「도쿄 어린이 크리에이티브 랩(애칭: 크리라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AI 카메라와 프로그래밍을 활용한 게임 제작 워크숍을 개최하며,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민관이 협력하여 아이들의 디지털 체험을 지원하는 **「크리라보 네트워크」**에 참여 중인 기업 (주)나가세와 함께 실시됩니다.

【참고 1】 도쿄 어린이 크리에이티브 랩 (크리라보)
어린이들이 디지털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즐기며 성장할 수 있도록
게임 제작, 3D 모델링, 로봇 만들기, 전자 공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크리라보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참고 2】 (주)나가세
1976년 설립. “자립자존의 사회·세계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삼아 민간 교육 네트워크를 전개.
대학입시 학원 "도신 하이스쿨", 중학입시 학원 **"요쓰야 오츠카"**를 비롯해,
디지털 영역에서는 AI 및 프로그래밍 교육에도 주력.
아동 대상 프로그래밍 학습 서비스 "도신 CODE MONKEY" 운영 중.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대 일관된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수영·스포츠 부문에서는 **"이토만"**도 포함되어 있어, 마음·지식·몸의 균형 잡힌 미래 리더 육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1. 워크숍 내용
AI 카메라를 활용해 자신의 동작을 인식하고, 프로그래밍으로 게임 캐릭터의 움직임과 연동시키는 방법을 배웁니다.
직접 게임을 제작하며, AI 기술의 기초인 머신러닝과 프로그래밍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AI 카메라로 포즈를 촬영하고 캐릭터 동작과 연동
프로그래밍을 통해 게임 완성
몸을 직접 움직이며 게임을 체험
워크숍 전반부에서는 기본 조작을 배우고, 후반부에서는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오리지널 게임을 제작해 봅니다.
※ 사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온라인 도구 「CodeMonkey」

【참고 3】 CodeMonkey
전 세계 206개국, 3,400만 명 이상이 사용한 온라인 프로그래밍 학습 소프트웨어입니다.
입문부터 고급까지 약 1,000개의 챌린지를 통해
블록형 프로그래밍뿐 아니라 실제 코드를 입력하는 텍스트 프로그래밍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2. 일정
2025년 6월 29일 (일요일)
오전 부: 11:00~13:00 (접수 10:45부터)
오후 부: 15:00~17:00 (접수 14:45부터)
3. 장소
Tokyo Innovation Base 1층
(도쿄도 치요다구 마루노우치 3-8-3)

4. 모집 대상 및 인원
도쿄도에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초등학교 1~3학년
오전 부: 20명 / 오후 부: 20명 (총 40명)
※ 프로그래밍 초보자도 안심하고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5. 신청 방법 및 기간
크리라보 홈페이지에서 신청해 주세요.
※ 신청자가 많을 경우 추첨 진행

신청 마감일: 2025년 6월 15일 (일요일) 밤 24시까지

📌 본 사업은 「2050 도쿄 전략」을 추진하는 활동입니다.
전략 11: 디지털 – 도민의 삶의 질(QOL)에 기여하는 스마트시티 실현

📞 문의처
도쿄도 디지털서비스국 디지털서비스추진부 디지털서비스추진과
전화: 03-5320-7622
이메일: S1100301(at)section.metro.tokyo.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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